요리

윤기 흐르는 연근조림 만들기

공실❤ 2022. 9. 29. 15:34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여러분은 연근을 좋아하세요??? 우리는 뿌리식물을 밥상에 자주 올려놓잖아요 그중에 하나인 연근인데요 연근은 출혈을 멈추는 지혈작용과 열독을 풀고 어혈을 삭히며 토혈을 멎게 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소염작용, 기미와 여드름 개선, 피로회복, 불면에도 좋다고 하네요 연근은 정말 여러 가지로 우리 몸에 이로운데 연근을 좋아하는데 정말 오랜만에 집에서 연근조림을 만들어봤어요

 


<재료>

연근 2팩, 들기름, 간장 4~5T, 물엿 5T, 설탕 3T, 식초, 통깨


연근 2팩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개끗이 씻은 후 냄비에 물을 받고 연근을 담고 식초를 1~2바퀴 정도 둘러주세요 끓으면 연근을 채반에 받아주세요

 

들기름을 둘러준 뒤 연근을 넣고 전체적으로 기름 코팅이 될 수 있도록 볶아주세요

 

간장 4T와 설탕 2T를 넣어준 뒤 볶아주세요

 

연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은 다음 뚜껑을 덮고 한 번식 뒤적여가며 졸여주세요 조금 더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물을 붓고 졸여주기를 반복해 주세요

 

졸여 준 뒤 촉촉하게 물이 남아있을 때 물엿 5T를 넣고 중약불에 10~15분 정도 졸여가며 뒤적여주세요

 

연근이 어느 정도 쫀득해 보이고 다 되엇다 싶으면 마지막 설탕 1T를 넣어준 다음 강불에 볶아주세요

 

다 볶아지면 불을 끄고 통깨를 넣고 뒤적여주세요

 

촉촉하고 쫀쫀한 연근조림 완성!!

 

짭쪼름 달큰하고 쫀득거리는 연근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예전에 연근조림을 했을 때에는 아삭거려서 조금 더 쫀득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여러 가지 레시피를 찾아봤지만 물을 붓고 졸여주는 게 방법이었어요 다음에도 연근을 사서 또 졸여봐야겠어요 연근은 성장하는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