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표고버섯으로 표고버섯밥 만들기/맑은 콩나물국 끓이기

공실❤ 2022. 5. 27. 16:04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얼마 전에 농협 하나로마트 갔다가 엄마랑 같이 표고버섯 한 봉지를 사 왔어요 엄청 싱싱하더라구요 지난번에 주물 해먹고 남은 걸로 표고버섯밥을 만들었어요

 

표고버섯은 돼지고기와 궁하빙 잘 맞는다고 해요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도 많고 포만감이 있어서 혈관기능을 개선시켱 표고버섯이 맛도 있지만 이렇게 좋은 줄은 몰랐네요 더 찾아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재료]

 

<표고버섯밥 & 양념장> 2인분기준

표고버섯 8개, 대파 1/4, 청양고추 1개, 고추가루 1T, 간장, 올리고당 1T, 통깨 약간, 참기름 약간

 

<콩나물국>

콩나물 1/2봉, 대파 1/2, 청양고추 3개, 마늘, 참치액젓 2T, 소금, 후추가루


표고버섯을 씻고 밥솥에 쌀을 씻고 그 위에 표고버섯을 덮어주세요 저는 영양밥 모드로 밥 돌렸어요~ 그리고 나머지를 밥 끓기 전에 얼른 준비해볼게요~^^

 

콩나물을 씻어서 채반에 담아서 물을 뺀 뒤 냄비에 물을 받고 콩나물을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마늘 1T와 참치 액젓 2T를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간해주세요

 

그렇게 간을 맞추고 한소끔 끓으면 대파를 넣고 청양고추를 거름망에 넣고 매운맛만 나오게 우려냈어요 그럼 칼칼한 맛도 나고 고추씨도 보이지 않아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후추 넣고 마무리~ 콩나물국이 끓이기가 은근히 쉬우면서도 어렵더라구요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대파와 청양고추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대파와 고추가 살짝 잠길 정도로만 간장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올리고당 1T를 넣어주세요 고추가루와 통깨,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늘 양념장은 남잖아요 저는 한 번씩 입맛 없을 때 밥에 이 양념장을 넣고 비벼서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준비하는 시간에 표고버섯밥이 완성 되었더라구요 밥으리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신랑은 장어랑 가이 먹었답니다~ 표고버섯밥은 양념장에 슥슥 비벼서 먹으니 엄청 맛있더라구요 시랑은 이날 말 한마디 하지 않고 한 그릇 다 먹었어요 밥을 먹으면서 콩나물국이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제철 음식을 먹으면서 건가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표고버섯은 가을의 보양식이라고 할 만큼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이제 표고버섯 보이면 한 번씩 사오려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