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자꾸만 손이 가는 고소한 땅콩조림 만들기

공실❤ 2022. 11. 10. 12:22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얼마 전에 친정엄마랑 칠성시장 갔다 왔는데요 땅콩조림이 먹고 싶어서 생땅콩을 사 왔어요


<재료>

생땅콩 1 봉지, 물, 식초 3T, 간장 4T, 설탕 2T, 올리고당 2T, 참기름 1T, 통깨


생땅콩 1봉지 준비해 주세요 얼핏 봤을 때는 500g 전후 되겠더라구요

 

땅콩을 두어 번 깨끗하게 씻은 뒤 냄비에 잠길 정도로 담아주세요 물이 끓으면 식초 3T를 넣어주세요

 

그렇게 3~5분 정도 더 삶아준 뒤 채반에 받쳐준 뒤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물 2컵을 준비한 뒤 조릴 냄비에 땅콩을 담고 물을 부어주세요 저는 찰랑찰랑 거릴 정도로 담기더라구요

 

간장 4T, 설탕 2T, 올리고당 2T를 넣고 불을 켜주세요 중간 불에 뚜껑을 덮은 뒤 끓어오르면 중약불에 둔 다음 중간중간 젓어주세요 간을 보시고 부족한 간이 있으면 가감해 주세요!!^^

 

조림 양념이 어느 정도 있어야 끝가지 촉촉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저는 완전 다 졸이지는 않았어요 땅콩이 고소하게 다 익으면 통깨를 솔솔솔 뿌려주시면 완성이에요

 

밥반찬으로 제격인 땅콩조림이 완성되었네요 윤기도 흐르고 먹음직스럽게 되었어요 저는 없어서 중국산을 구매해서 사용했지만 확실히 땅콩은 국산이 고소한 게 더 맛있어요 다음에는 비싸도 국산 땅콩을 구매해서 땅콩조림을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래도 오랜만에 땅콩조림을 만들어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밥에 얹어서 한입 왕!! 먹으면 밥의 구수하고 달큰함과 땅콩의 고소함이 잘 어울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