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알타리 깨끗하게 씻어서 알타리김치볶음 만들기

공실❤ 2022. 10. 31. 22:27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지난여름쯤에 알타리 담그는 법을 알려드렸잖아요!! 한동안 안 먹고 넣어놨더니 손이 안가더라구요 어릴 때 친정엄마께서 자주 해주시던 알타리김치볶음 한번 만들어봤어요


<재료>

알타리김치, 들기름 2~3바퀴, 매실액기스 1~2T, 설탕 약간, 마늘 1T, 파 1 뿌리, 후추가루 약간, 육수


알타리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최대한 얇게 썰어주시는 게 포인트인데 저는 얇게가 잘 안되더라구요 필러로 썰뻔했지 뭐예요?? 어쨌든 얇게 썰고 무청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팬에 들기름을 두른 다음(저는 조금 많이 나와버렸네요!!^^;;) 아까 썰어둔 알타리를 넣고 볶아주세요

 

매실액기스 1~2T 넣고 맛이 없으면 다시다 약간 하고 설탕 약간 더 넣어주세요

 

전체적으로 들기름이 입혀지면 육수를 부어주세요 저는 물을 붓고 코인 육수 1알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중약불에 뚜껑을 덮어준 다음 중간에 한 번씩 뒤적여주세요 육수가 졸기까지를 조금 기다리는 동안 대파 1 뿌리를 어슷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육수가 졸아들면 마늘 1T, 어슷 썬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대파가 숨이 죽으면 후추가루를 넣어주세요

 

아주 간단하게 반찬 하나 완성되었죠?? 반찬을 한두 가지씩 만들다 보면 엄마 냄새가 나는 것들이 있잖아요 제가 만든 것 중에 알타리김치볶음이 그중에 하나예요~ 너무 익어서 못 먹는 배추김치도 찌개 끓여먹어도 좋지만 깨끗하게 빨아서 이 레시피대로 배추김치볶음을 해도 맛있어요 저는 한 번씩 해 먹는답니다!!^^ 엄마가 해주신 것보다 한참 못 미치지만 밥이랑 같이 먹으면 이만한 밥도둑도 없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