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월남쌈 닭가슴살 치킨 만들기 칼로리 낮은 월남쌈 치킨 만들기

공실❤ 2023. 11. 15. 14:26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얼마 전 신랑이랑 점심을 늦게 먹어서 저녁을 건너뛰었는데 저녁시간이 되니 배는 고픈데 무러 ㅁ거기에는 부담스러워서 월남쌈과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월남쌈 닭가슴살 치킨을 만들어서 먹었어요

 


<재료>

닭가슴살볼 2팩, 월남쌈 15장, 뜨거운 물, 기름 약간, 스리라차 소스


닭가슴살을 물에 담가서 녹혀주세요

 

월남쌈 15장 준비해 주세요 저는 반 잘라서 이용했지만 한 장 다 쓰셔도 좋아요^^

 

녹은 닭가슴살은 그릇에 담아주세요

 

뜨거운 물에 월남쌈을 적셔서 올려주세요

 

닭가슴살을 적신 월남쌈 위에 올려주세요

 

빈틈없이 잘 말아주세요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구웠는데 굽 기 전 트레이에 종이호일을 깐 다음 솔로 기름을 골고루 펴 발라주세요 잘 떨어지겠지만 월남쌈이 붙어서 잘 안 떨어질까 싶어 발라주었어요

 

다 말아둔 월남쌈 닭가슴살을 트레이 위에 겹치지 않게 올려주세요

 

솔에 남은 기름으로 월남쌈 닭가슴살 위에 발라주세요

 

기름을 바른 월남쌈 닭가슴살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5도에 9분 정도 구워주세요

 

윗면이 다 구워지면 뒤집은 다음 다시 넣고 185도에 8분 정도 구워주세요

 

다 구워졌어요 터진 치킨도 있지만 이 정도면 양호하네요~

 

 

다 구워진 월남쌈 닭가슴살 치킨을 그릇에 옮겨 담은 뒤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매콤한 양념치킨 먹는 느낌?? 닭가슴살 치킨은 칼로리 부담도 적고 스리라차 소스도 저칼로리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닭가슴살에 가미가 되어 있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다음에는 생닭가슴살로 만들면 훨씬 더 맛있을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