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앞다리살로 수육 만들기 수육 부드럽게 만들어서 내돈내먹 똘똘이식당 무침회와 싸먹기

공실❤ 2024. 2. 14. 11:58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신랑이랑 수육을 해 먹었어요 저는 무수분 수육도 좋지만 물에서 익힌 수육도 맛있더라구요

 


<재료>2

앞다리살 1근, 된장 1T, 카누 2포, 양파 1/2개, 대파 1 뿌리 1/2, 통마늘 9알, 매실액기스 1바퀴 반, 통후추 약간, 물


냄비에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받아준 다음 강불로 켜주세요

 

된장 1T와 양파 1/2개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대파 1뿌리 1/2를 대충 썰어서 넣어주세요

 

통마늘 9알을 넣고 카누 2포를 넣은 다음 통후추를 약간 넣어주세요 통후추가 없다면 가루 후추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물이 팔팔 끓으면 고기를 넣어주세요 끓는 물에 고기를 넣으면 육즙을 가둘 수 있어서 더 맛있어요

 

고기를 넣은 다음 매실액기스 1바퀴 반을 둘러주세요 매실액기스를 넣으면 고기 육질이 조금 더 부드러워진다고 해서 저는 수육을 해 먹을 때 늘 넣어준답니다!!^^ 매실액기스까지 넣어주었다면 뚜껑을 덮고 중불에 30분간 끓여주세요

 

뾰족한 걸로 고기를 찔러보세요 뺀 뒤 핏물이 나오면 조금 더 익혀주세요 고기 두께에 따라 시간은 달리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핏물이 나와서 조금 더 끓여주었어요 어느 정도 끓인 뒤 찔러도 핏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약불에 10분간 끓인 뒤 불을 끄고 10분 정도 뜸 들여주세요

 

다 익은 수육은 한 김 식힌 다음 썰어서 접시에 담아주세요

 

대구에 병원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무침회를 사 왔어요 수육과 무침회의 궁합은 너무 좋아요 제가 늘 가던 곳이 아닌 똘똘이 식당에 다녀왔어요

 


똘똘이식당

open 08:00

close 23:30


영업시간은 참고하세요!!^^

 

무침회를 납작 만두에 싸 먹으면 그게 또 별미거든요 납작만두도 같이 사 와서 구웠답니다!! 같이 한꺼번에 부쳐야 뜯어먹는 맛이 있는데 다 흐트러지네요^^;;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양념장은 취향에 따라 부어주세요 저는 다 넣으면 짤 것 같아서 다 넣지는 않았어요

 

맛있게 무쳐서 위에 통깨를 솔솔솔 뿌리면 너무 맛있어요

 

기름에 노릇노릇 구운 납작 만두 위에 무침회를 올려서 먹으면 기름의 느끼함을 무침회가 잡아주어서 너무 잘 어울려요 무침회를 먹는데 납작 만두가 없으면 서운할 정도니까요

 

썰어둔 고기 위에 무침회를 올려서 먹으면 무한대로 흡입가능해요ㅋㅋㅋㅋ 수육은 김치에 싸 먹어도 맛있지만 무침회와도 굉장히 잘 어울린답니다 쫄깃한 오징어와 앞다리살 수육은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100%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