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멸치육수로 시원한 묵사발 만들기

공실❤ 2023. 8. 10. 15:10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저 개인적으로 묵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따뜻하게 먹는 묵사발도 좋고 시원하게 먹는 묵사발도 좋아하는데요 얼마 전까지 날이 더웠잖아요 집에서 멸치육수로 묵사발을 만들어봤답니다!!^^


<재료>

묵 1통, 코인육수 1알, 물, 신김치 1/4쪽, 설탕 1/T, 참기름 약간, 양파 1/4개, 오이 1/개, 당근 1/5개, 김자반 약간


저는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코인 육수를 넣고 끓인 다음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묵은 쿠*에서 주문했고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주세요 이대로 썰면 묵이 부서지니까 한번 데쳐줄게요!!

 

물이 끓으면 묵을 넣어주세요 묵을 잘 넣어보려 했지만 넣는 중에 모양대로 반 잘라졌어요;; 묵은 5분간 데쳐준 후 흐르는 물에 한 김 날려주세요 그리고 식을 수 있게 채반에 받쳐주세요

 

이때 만져봐도 데치기 전과 후 달라요 데친 묵은 더 탱글탱글한 느낌이랄까요??^^

 

묵이 식으면 적기 좋은 크기로 길게 썰어주세요

 

신김치 1/4쪽을 쫑쫑 썰어주세요

 

밑간으로 설탕 1T와 참기름 1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김치 신맛을 잡아주어 더 맛있답니다!!^^

 

썬 묵을 담고 냉장고에 넣어둔 육수를 꺼내서 부어주었어요

 

저는 얼마 전 월남쌈을 해 먹어서 양파, 오이, 당근이 있길래 올려주었어요 채소는 취향에 따라 달리하면 되는데 오이는 꼭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여기에 밥을 말아서 먹으면 그것만큼 또 맛있는 게 없잖아요??!!

 

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집에 김자반이 있으면 그걸 사용하셔도 좋아요!! 신김치에 코인 육수에도 간이 되어 있어서 저는 추가 간을 하지 않았지만 필요시 참치 액젓이나 국간장 살짝 넣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