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드레싱만들기] 샐러드만들기/샐러드드레싱만들기/홈메이드샐러드드레싱/오리엔탈드레싱만들기/간단오리엔탈드레싱

공실❤ 2022. 4. 14. 22:01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얼마 전 지평 농부에서 샐러드 채소를 구매하고 샐러드를 해 먹었어요 늘 마트에 가면 샐러드드레싱을 구매하기는 하지만 저는 그래도 제가 만들어 먹는 드레싱이 제일 낫더라구요

 


<재료>

샐러드 채소, 간장 1T, 올리고당 1/3T, 식초 1T, 참기름 1/2T, 용가리


샐러드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준 뒤 저는 손으로 뚝뚝 잘라주었어요 한 옆에 물이 빠지게 채반에 받혀 두고 드레싱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 1T, 올리고당 1/3T, 식초 1T 새콤한 게 싫으신 분들은 반만 넣으셔도 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1/2T를 넣어주세요 그렇게 잘 섞어주세요

 

샐러드 접시에 채소를 옮겨 담고 드레싱을 잘 둘러주세요 새콤하고 고소한 향이 코를 찔러서 군침이 돌더라구요

 

저는 닭가슴살 대신 용가리를 올려주었는데요 에어프라이기에 기름을 뿌리지 않고 그냥 돌렸어요 자체적으로도 기름이 나와서 굳이 기름까지 뿌려줄 필요가 없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샐러드랑 같이 먹었는데 샐러드와 용가리가 되게 잘 어울리더라구요 기름기도 많지도 않고 담백한 게 자꾸 손이 가더라구요

 

저는 마트에서 드레싱을 구매하면 늘 남더라구요 냉장고에 있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면 늘 버리게 되니까 되게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집에서 오리엔탈 드레싱을 만들어 먹는답니다~~!!

 

생각보다 되게 간단하니까 집에서 샐러드 드실 때 드레싱은 없고 사기에는 너무 아까울 때 한번 드셔 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