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내돈내먹] 홈쇼핑 순대국 팽현숙 옛날 수내국 구매해서 먹어봤어요 & 국밥 다대기 양념장 만들기

공실❤ 2022. 9. 30. 13:48
728x90

안녕하세요 공실이예요 :D

 

신랑이 2차 백신 맞고 골골거리고 있을 때 티비를 보면서 우연히 홈쇼핑을 지나가게 되었나 봐요 그때가 저녁시간인데 홈쇼핑에서 저녁 시간대에 맛있는 것들을 많이 소개하잖아요 몸은 아프고 배도 고픈데 순대국도 좋아해서 시켰어요 팽현숙 국밥은 유명하잖아요 기회만 된다면 직접 가서 먹어보고 싶기도 한데요 오늘은 내돈내먹 순대 국밥이랑 국밥에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다대기 양념까지 같이 소개할까 해요

 


<재료>

고추가루 2.5T, 새우젓 1T, 다진 마늘 1T, 청양고추 1개, 까나리액젓 1T


다대기 양념장의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 주세요

 

스티로폼 박스를 들여오는데도 무거웠어요

 

육수가 녹지 않고 잘 얼어서 왔고 포장도 잘 되어 있었어요

 

팽현숙 순대국은 육수 10팩에 방송 중에 구매를 하게 되면 고기인가 3팩 중 2팩을 더 준다고 해서 각각 5팩씩 왔어요

 

육수는 700g이고 2인분 정도 나왔어요 둘이서 먹기에는 딱 좋았어요

 

먹는 방법과 국밥 양념장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이 양념장 레시피대로 만들어도 됩니다

 

재료 함량과조리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 둘러봤으니 이제 국밥 다대기 양념을 만들어 볼게요!!

 

청양고추 1개와 마늘 1T를 넣어주세요

 

고추가루 2.5T와 까나리액젓 1T를 넣어주세요 멸치 액젓도 괜찮아요

 

새우젓 1T도 넣어준 다음 잘 섞어주세요

 

먹음직스럽게 잘 섞인 것 같아요^^

 

저는 실온에 3가지를 다 녹였고요 고기는 분리가 되지 않아 그냥 가위로 가운데를 잘라버렸어요 먹는 방법에는 순대를 먹기 직전에 넣으라고 되어 있던데 따뜻하게 먹고 싶어서 같이 넣고 육수를 부었어요 서문시장에서 사 온 뚝배기가 도움이 많이 되네요^^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네요 저는 국밥 종류를 잘 못 먹었어요 대학 입학하고 친구들이랑 돼지국밥을 먹으로 갔는데 고기 냄새도 나고 꼬리꼬리 한 냄새가 나서 못 먹다가 결혼하고 신랑이랑 같이 먹게 되면서 다시 먹게 되었어요 이 국밥은 냄새도 안 나고 자꾸 손이 가더라구요

 

순대를 같이 넣고 끓이면 순대가 풀어져서 국물이 좀 지저분해 보였어요 아무래도 이런 단점 때문에 순대는 먹기 직전에 넣으라고 하는 것 같네요

 

양념장을 넣고 간을 맞춰서 먹으면 밥이랑 한 공기 뚝딱이예요 육수에도 약간 간이 되어 있었어요 그거 감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런 국밥 먹을 때 청양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썰어서 쌈장에 찍어 먹는 게 맛있어요 이 국밥을 다 먹으면 갈비탕을 구매해 볼까 해요^^

 

 

 


100% 내돈내먹 솔직 후기입니다


 

728x90